새로운 이야기/새로운 이야기

주민등록증 분실 or 재발급신고 모바일로 가능'정부24'

오늘의이야기_ 2022. 11. 13. 00:28
반응형

신고는 주민센터에서만? 'NO'

주민등록증을 분실했거나

개인의 사정으로 재발급을 해야 하는경우

본인이 사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고 3주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다시 주민 센터에 방문을 해야 한다.

총 2번의 방문이다.

업무 시간은 평일 09:00 시 ~ 18:00 시

여서 출퇴근 시간과 정확하게 겹친다

 

현실적으로 직장을 다니고 있는사람들이

집과 엄청 가까운 곳에서 일을 하거나

월차나 반차등을 자유롭게 쓸수 있는게

아니라면 주민등록증을 분실신고에 1번

발급으로 찾으러 갈때 2번 이나 방문을

하기 어렵다.

 

하지만 '정부 24' 사이트나 어플을 이용하게 되면

분실 신고때를 제외하고 찾을때만 1번만!!

방문 하면 된다.

 

주민등록증 발급은 행정 주민센터에서만?? 'NO'

주민등록증의 경우 우편으로 배달이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직접 방문 수령

해야한다.

만약 등본상 같이 사는 가족이 있는경우

대리 수령이 가능하지만

그것도 현실적으로 어렵다.

나는 혼자 자취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면 평일 09:00 시 ~ 18:00 시  를 맞춰

동사무소(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하는데

점심시간에 짬을 내서 간다 해도

집근처로 돌아갈수는 어렵다.

그래서 수령장소의 경우 회사 근처로

지정하여 받을수 있다.

재발급 신청 방법

방법은 인터넷의 경우 

정부24 바로가기 <<<<<<<

애 들어가서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이라고 검색하고

신청하면 끝이다.

 

모바일의 경우에도 '정부24'

어플 다운로드후

'주민등록증 재발급'이라고 검색하고

신청 하면 된다.

 

처리 비용은 수수료 포함

5200원 이다.

 

반응형